본문 바로가기
게임/오버워치

[게임] 오버워치2 르세라핌과 콜라보레이션

by 빼무 2023. 10. 29.

오버워치2 역사상 최초의 음악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했습니다. KPOP에 새 바람을 불어온 르세라핌과 컬래버레이션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적어두었으니 확인해 보세요! 

 

데뷔 후 빠르게 성장한 케이팝 아이돌 르세라핌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로 이루어진 5인조 그룹이 10월 27일 오후 1시에 공개되는 새로운 싱글 Perfect Night 뮤직비디오와 함께 이번 시전 오버워치 2에 상륙했습니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르세라핌에게 영감을 받은 게임 모드와 전설 영웅 스킨 등 한정 게임 내 아이템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10월 31일 화요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11월 1일에 게임에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11월 4일 르세라핌은 블리즈컨 현장 무대에 오른다고 합니다. 

커뮤니티의 밤 행사가 마무리된 후 블리즈컨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르세라핌의 Perfect Night공연 정말 기대가 됩니다. 

입장권은 블리즈컨 공식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르세라핌 멤버가 직접 등장하는 실사와 오버워치 특유의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이 교차되며 생생한 영상미를 자랑한다. 오버워치 최초의 게임 내 뮤지션 컬래버레이션이라는 점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콘서트를 앞두고 연습에 몰두하는 르세라핌과 저녁 외출에 나선 '오버워치 2'영웅들의 모습을 번갈아 비춥니다. 르세라핌의 콘서트를 보러 나선 영웅들은 지독한 교통 체증에 갇히고, 공연장에 도착하고 나서야 티켓을 집에 두고 온 것을 알게 됩니다. 한바탕 소동과 우여곡절 끝에 영웅들은 힘을 모아 시련을 극복하고 공영장에 들어섭니다. 르세라핌은 연습했던 대로 최고의 공연을 선물하고 멤버들과 영웅들은 음악으로 하나가 되어 "너와 내가 함께라는 사실 만으로 완벽한 밤"을 마음껏 즐깁니다.

 

Perfect Night는 르세라핌의 첫 영어 디지털 싱글 곡으로, 마음이 맞는 동료와 함께라면 완벽하지 않은 하루도 즐거울 수 있고, 우리가 함께라는 것 외에는 그 무엇도 중요하지 않다는 메세지를 담은 노래입니다.  데뷔 이래 꾸준히 르세라핌에 곡 작업에 참여했던 허윤진이 작사에 참여했고, 데뷔 때부터 호흡을 맞춰온 방시혁 총괄 프로듀서와 프로듀서팀 13이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뮤직비디오에 공개된 안무는 편안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드라이브를 하는 듯 리듬에 맞춰 팔을 움직인느 후렴구 포인트 안무가 인상적이라는 평가다.

 

오버워치 2와 르세라핌의 협업은 두 팬덤을 모두 끌어들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버워치 2는 전 세계적으로 5천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르세라핌은 데뷔 1년 만에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블리자드의 오버워치2 총괄 매니저 월터 콩은 "르세라핌과 함께 오버워치 2의 첫 번째 음악 이벤트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르세라핌은 재능 있는 아티스트 집단이며, 우리와 같은 비전을 가지고 있다. 오버워치 커뮤니티와 그 외의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힘을 실어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르세라핌은 "오버워치2의 팬으로서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우리의 음악과 메시지가 오버워치 커뮤니티에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르세라핌은 내달 3일 미국 그래미 뮤지엄의 인기 온라인 퍼포먼스 시리즈 '글로벌 스핀 라이브', 5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펼쳐지는 세계적 게임 축제 '블리즈컨 2023에 연이어 출연한다고 합니다.

영어곡 발매와 현지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미국에서도 'KPOP 톱플레이어'의 위상을 올릴것으로 보입니다.

 

 

네티즌 반응

갑작스러운 콜라보 소식에 네티즌들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는데요.

"뜬금없어 보였는데 생각 외로 잘 어울린다"

"뮤직비디오에 나온 복장이 스킨으로 판매될 것 같은데 게임 콘텐츠도 기대된다"

"게임 속에서도 노래를 들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등 많은 의견을 남겼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르세라핌의 팬 '피어나'와 평소 오버워치 2를 즐겨하는 유저로서 들었을때 기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11월 1일 공개되는 르세라핌 스킨과 게임 모드가 너무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도 르세라핌과  오버워치2를 응원하겠습니다.

 

LIST